UX마케팅

마케터가 UX를 우선순위에 놓아야 하는 이유 5가지

브랜드를 만들 때 마케터는 마케팅 캠페인에 집중하는 반면 이 캠페인을 통해 들어오는 유저들이 경험할 UX에 대해서는 잊기 마련입니다. 물론 해당 캠페인이 최고의 캠페인일 수 있지만, 만약 UX가 유저 친화적이지 않다면 캠페인을 통해 유입된 잠재 고객들이 이탈하거나 원하는 전환 목표를 이루지 못할 가능성이 높죠. 우리의 서비스가… 더 보기 »마케터가 UX를 우선순위에 놓아야 하는 이유 5가지

온보딩 마케팅

마케터가 알아야 하는 서비스 온보딩의 정의와 사례 모음

우리 서비스를 런칭했을 때, 사용자를 유치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적절한 온보딩 프로세스를 적용하게 될 경우 사용자 리텐션이 50% 증가한다는 통계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사용자에게 앱의 매커니즘을 알리고, 가치를 전달하여 판매를 일으키고, 최대한 빠르게 서비스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온 보딩 경험을 제공할 수… 더 보기 »마케터가 알아야 하는 서비스 온보딩의 정의와 사례 모음

Appstore optimaization marketer

마케터가 알아야 할 ASO 앱스토어 최적화 실수 7가지

고생해서 준비한 앱을 앱스토어에 오픈하면서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우리 앱을 가장 멋지게 보일 수 있도록 이미지와 텍스트를 넣게 됩니다. 이 때 고려해야 할 것이 앱스토어 최적화 작업 ASO(App Store Optimization)이죠. ASO는 앱의 검색 순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것만 잘 해두어도 좋은 검색 트래픽을… 더 보기 »마케터가 알아야 할 ASO 앱스토어 최적화 실수 7가지